Untitled Document
 
 
오늘 477 총방문자 10,367,928
 
 
 

HOME > 이시관련정보 > 이사관련정보

자취방 이사 할 때 꿀팁 !
[ 2022-06-14 15:07:42 ]
관리자
조회수: 345        

2022 상반기 경기도학교사서협의회 추천도서









자취방 이사 전에 할 일

먼저 이사 업체를 구해야 합니다.
대형 가전이 없는 경우, 10평 이하 원룸이라면 보통 용달로 이사를 할 수 있어요.
혹시 용달을 불렀는데, 짐이 너무 많아서 두 번 왔다 갔다 하게 되면 돈이 추가로 더 깨지므로 ㅠㅠ 애초에 내 짐을 잘 파악하고, 업체를 잘 선정해야 해요.

업체에 전화를 하기 전에 아래 다섯 가지를 정리하고 전화를 하면 됩니다.

1) 포장이사? 반포장이사? 용달만?
포장이사 : 아무것도 안 해도 됩니다... 그냥 가만히 있으면 아저씨가 오셔서 전부 다! 방에 흘린 쓰레기 하나까지도 전부 다! 그대로 옮겨주십니다... 이사한 집에 배치까지 해주심. 돈만 있다면 제일 편합니다

반포장이사 : (반포장이사의 정의는 업체마다 조금씩 다르므로 전화할 때 어느 정도까지 짐을 싸놔야 하는지 꼭! 문의하세요) 아저씨 오시기 전에 거의 짐을 싸놓으셔야 해요. 그리고 이사당일에 아저씨 오셔서 남은 짐 싸고 옮기실 때 옆에서 도와주시면 됩니다. 이사한 집에서 정리는 본인이...

용달만 : 여러분이 이삿짐을 다~ 싸시고! 1층까지 내려놓으시면 아저씨가 차에 싣고 이사할 집까지 가줍니다. 그리고 1층에 내려주고 가십니다. 말 그대로 용달로 이동만 해주시는 거예요.

저는 반포장이사로 진행했습니다.


2) 가전 / 가구 짐 개수
큰 가전(세탁기 냉장고 등)의 경우에는 꼭 말해줘야 합니다.

3) 잔짐들 대략 몇 박스 정도 나오는지
집에서 살림 좀 하셨다, 옷 좀 많다, 잡동사니 많다 하시는 분들은 10박스도 금방 찹니다 ㅠㅠ 우체국에서 큰 박스 하나 사다가, 혹은 집 앞에서 박스 주워다가 짐 한번 담아보시면 대략 감이 와요. 한 박스에 의외로 짐이 별로 안 들어간답니다.

+) 저 같은 경우 가전/가구는 다 옵션이거나 버릴 거라서 가져갈 게 없었는데, 책이 엄청 많았어요 ㅠㅠ 책만 한 5박스 이상 나왔는데... 책은 굉장히 무겁기 때문에 미리 말씀드렸습니다 책이 많다고...
책 많으신 분들은 이것도 미리 말해주는 게 좋아요. (원래 이사업체에서 제일 싫어하는 게 책 많은 집이래요 ㅋㅋㅋ)

4) 도와줄 사람은 있는지
남자 1명 여자 1명 이런 식으로 말해주시면 됩니다. 아빠나 친구 등 도와줄 남자가 있는 경우에는 아저씨 2명이 올 것을 1명만 와서 좀 더 싸게 이사할 수 있어요. (대신 도와준 분에게 밥 한 끼 거하게 쏴야겠죠!)

5) 엘리베이터 여부, 층수
사다리차 이용 여부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말해줘야 해요.

이사 업체마다 은근 가격차가 크니까 여러 곳 전화를 돌려보세요!


내용출처 : 요정식탁